일단 설정은 특별할 것 없는 흔한.. 요즘 트렌드의 설정.
만년 3류작가인 주인공이 소설을 쓰다가 갑자기 라이벌을 10서클 대마법사의 재능이 있는 놈으로 설정했는데 소설 속으로 들어가져서 한 챕터가 끝날 때마다 돌아온다.
주인공의 입담이나 가벼운 진행은 괜찮으나...
이유가 없는 행동들이나 설정이 너무 많다. 다시 말하면 대충 누덕누덕 기운 설정들. 생각 안 하고 쓴 티가 너무 많이 난다.
정령석은 원래 아무리 쎄게 쳐도 안 깨지는데 주인공이 던지니 깨지고 그 안에서 정령왕이 나오는데 공격이 안 먹힌다 이유는 주인공의 만가 더 많아서.
한 두번 그러면 이해하겠는데 데우스엑스마키나급으로 어떤 진행이 있을 때마다 작가가 ~~했던 것이었다. 하면서 주인공 킹왕짱으로 넘어간다.
판타지에 뭐 엄청난 개연성이나 현실성을 바라진 않는다. 그래도 세계관에 등장인물이 잘 호응하며 앞뒤가 맞아야하는데
길가다 등록한 헌터시험은 7일이고,(무슨 마법 아이템으로 하루인데 7일로 그 안에 들어간 사람은 늘어난다고 한다. 수험생 엄마들이 환장하고 사겠네. 아니 애초에 밸런스붕괴 같은데 이 소설의 밸런스는 이미 없으니 그러려니.) 1차부터 2차 3차 계속 있는데 엄청 쎈 몬스터를 테이밍해오는데 주인공이 그걸 잡는다.
소설 속 능력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게 된 것. 이유는 없다. 실제로 재미있고 나중에 밝혀지면 되는 부분이긴 하지만 글쎄.
주인공은 재미삼아 다른 사람들을 탈락시키고, 이 헌터시험의 갈등을 고조시키기위해 킬러k라는 인물을 넣는데 시험마다 와서 사람들을 학살하고 간단다. 이 소설에서 헌터협회와 대한민국 사회체계는 병신인가보다.
근데 나중에 밝혀지는데 이 킬러k는 대한민국 top100안에 드는 마법사급이다. 주인공은 이 놈을 가차없이 죽여버린다. 여기서 하차했다.
황당하고 어이없는 전개에 이유도 없이 계속 설정 만들고 또 만들어서 진행시키는 것을 도저히 못 보겠다. 주인공도 유치하고.
주인공이 정령석을 던지자 깨져서 정령왕이 나오는데(이 것도 이유가 없다. 원래 안 깨지는데 주인공이 던져서 깨졌으며,(왜?) 깨지면 나오나보다. (왜 깨지면 나오지?) )
대사가 이렇다.
정령석이라는 신성한 걸 파괴하다니 너는 죽어 마땅하다.
육회같은 대사다. 퇴고 한 번 안 거친 날 것의 대사... 구어체로 것을을 걸로 쓴 것까지는 이해하는데 나오면서 설명해주고, 나중에도 왜 신성한지는 안 나오고,
정령왕은 주인공한테 몹시 두들겨맞고 계약을 한다... 휴. .
처음에 주인공이 쎈 몬스터를 잡는데 사람들이 어떻게 잡았냐고 묻자 탁치니 억하고 죽던데요? 라고 한다. 작가의 무식함이 극에 달했다.
고 박종철 치사사건을 희화하한 소재로 쓴 것을 여기 이따위로 쓰다니.
서울대생 박종철을 남산에서 물고문해 죽이고 경찰이 한 변명인데, 그걸 몬스터 때려잡고 하는 상황에서 이렇게 썼다는 건, 작가로서의 소양이 없다고밖에 생각되지 않는다.
전두환은 끝내 박종철 고문치사사건을 반성하지 않았다.
만년 3류작가인 주인공이 소설을 쓰다가 갑자기 라이벌을 10서클 대마법사의 재능이 있는 놈으로 설정했는데 소설 속으로 들어가져서 한 챕터가 끝날 때마다 돌아온다.
주인공의 입담이나 가벼운 진행은 괜찮으나...
이유가 없는 행동들이나 설정이 너무 많다. 다시 말하면 대충 누덕누덕 기운 설정들. 생각 안 하고 쓴 티가 너무 많이 난다.
정령석은 원래 아무리 쎄게 쳐도 안 깨지는데 주인공이 던지니 깨지고 그 안에서 정령왕이 나오는데 공격이 안 먹힌다 이유는 주인공의 만가 더 많아서.
한 두번 그러면 이해하겠는데 데우스엑스마키나급으로 어떤 진행이 있을 때마다 작가가 ~~했던 것이었다. 하면서 주인공 킹왕짱으로 넘어간다.
판타지에 뭐 엄청난 개연성이나 현실성을 바라진 않는다. 그래도 세계관에 등장인물이 잘 호응하며 앞뒤가 맞아야하는데
길가다 등록한 헌터시험은 7일이고,(무슨 마법 아이템으로 하루인데 7일로 그 안에 들어간 사람은 늘어난다고 한다. 수험생 엄마들이 환장하고 사겠네. 아니 애초에 밸런스붕괴 같은데 이 소설의 밸런스는 이미 없으니 그러려니.) 1차부터 2차 3차 계속 있는데 엄청 쎈 몬스터를 테이밍해오는데 주인공이 그걸 잡는다.
소설 속 능력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게 된 것. 이유는 없다. 실제로 재미있고 나중에 밝혀지면 되는 부분이긴 하지만 글쎄.
주인공은 재미삼아 다른 사람들을 탈락시키고, 이 헌터시험의 갈등을 고조시키기위해 킬러k라는 인물을 넣는데 시험마다 와서 사람들을 학살하고 간단다. 이 소설에서 헌터협회와 대한민국 사회체계는 병신인가보다.
근데 나중에 밝혀지는데 이 킬러k는 대한민국 top100안에 드는 마법사급이다. 주인공은 이 놈을 가차없이 죽여버린다. 여기서 하차했다.
황당하고 어이없는 전개에 이유도 없이 계속 설정 만들고 또 만들어서 진행시키는 것을 도저히 못 보겠다. 주인공도 유치하고.
주인공이 정령석을 던지자 깨져서 정령왕이 나오는데(이 것도 이유가 없다. 원래 안 깨지는데 주인공이 던져서 깨졌으며,(왜?) 깨지면 나오나보다. (왜 깨지면 나오지?) )
대사가 이렇다.
정령석이라는 신성한 걸 파괴하다니 너는 죽어 마땅하다.
육회같은 대사다. 퇴고 한 번 안 거친 날 것의 대사... 구어체로 것을을 걸로 쓴 것까지는 이해하는데 나오면서 설명해주고, 나중에도 왜 신성한지는 안 나오고,
정령왕은 주인공한테 몹시 두들겨맞고 계약을 한다... 휴. .
처음에 주인공이 쎈 몬스터를 잡는데 사람들이 어떻게 잡았냐고 묻자 탁치니 억하고 죽던데요? 라고 한다. 작가의 무식함이 극에 달했다.
고 박종철 치사사건을 희화하한 소재로 쓴 것을 여기 이따위로 쓰다니.
서울대생 박종철을 남산에서 물고문해 죽이고 경찰이 한 변명인데, 그걸 몬스터 때려잡고 하는 상황에서 이렇게 썼다는 건, 작가로서의 소양이 없다고밖에 생각되지 않는다.
전두환은 끝내 박종철 고문치사사건을 반성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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